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관심거리/새 소식

현대차, ‘YF’ 차명 ‘쏘나타(SONATA)’로 확정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신형 중형 세단『YF(프로젝트명)』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1985년 10월 출시이래 전세계에서 약 445만대를 판매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쌓아 온『쏘나타(SONATA)』의 차명을 계승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일 출시 예정인 신형 쏘나타는 세타 II 2.0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강력한 동력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인 12.8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 여기에 차체자세제어장치(VDC)가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안전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파노라마 썬루프와 핸들에 부착되는 패들 쉬프트형 변속기, 버튼 시동장치 등 고급 사양 및 첨단 사양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신형 쏘나타(YF)의 렌더링은 모든 라인이 하나의 선으로 이어진 듯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하면서도 고도의 긴장감이 느껴지는 곡선적인 캐릭터를 중심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아냈다.

와이드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강렬한 헤드램프, 캐릭터 라인의 진보적인 마스크를통해 강인한 전면부 이미지를 표현했다. A필라에서부터 완만한 경사로 날렵하게 떨어지는 스타일과 유연하게 이어지는 측면 라인을 통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세련된 라인과 면으로 구성된 후면부는 측면 캐릭터 라인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리어 램프의 조화를 통해 개성있는 조형미를 강조했다.

*현대자동차 보도자료





출처 : 다나와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