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이 쿠페(Coupe)와 SUV의 만남으로 새롭게 다시 태어났다.
『투산 ix(아이엑스)』는 현대차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소형SUV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SUV의 다목적성과 쿠페의 스타일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CUV(Crossover Utility Vehicle)를 표방한다.
‘투싼 ix’는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한 유선형의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동력성능, SUV 최고의 연비, 고급 편의사양, 최상의 안전성 등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춰, 기존 ‘투싼’과는 전혀 다른 신차로 태어났다.
현대차는 프로젝트명 ‘LM’으로 개발에 착수해 3년여 간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2,800억원을 투입했다.
‘익쏘닉’에서 보여줬던 육각형 모양의 ‘헥사고날 그릴(Hexagonal Grille)’을 양산형 모델에도 적용해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
디젤 모델에는 현대차가 순수독자기술로 개발한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인 2.0 R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84ps, 최대토크 40kg·m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더불어 기존모델 대비 17.5% 상승한 15.4km/ℓ(2WD, 자동변속기 기준)의 연비를 자랑한다.
디젤모델은 유럽배기가스 규제인 ‘유로5’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저공해차로 인정받아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이 5년간 면제된다.
가솔린 모델은 2.0 쎄타Ⅱ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66ps, 최대토크 20.1㎏om, 연비는 11.7km/ℓ(2WD, 자동변속기 기준)다.
동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투싼 ix’는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동력손실은 최소화하고 연비는 더욱 향상시켰다.
4WD X20 트림을 제외한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된 차체자세제어장치는 엔진 토크 및 브레이크를 능동적으로 제어, 차량 주행안정성을 확보했다. 급경사 및 언덕길 주행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해주는 경사로 저속주행장치(DBC, Downhill Brake Control)와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AC, Hill-start Assist Control)를 추가했다.
‘투싼 ix’는 급제동 상황 발생시 제동등을 점멸, 후방차량에 위험을 알려주는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Emergency Stop Signal), 루프 전면의 글라스를 적용한 파노라마 썬루프, 하이패스 시스템과 후방디스플레이 모니터를 ECM 룸미러에 통합한 통합형 ECM 룸미러 등 고급 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현대차는 ‘투싼 ix’의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동력계통에 대한 보증기간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확대,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가격은 디젤 모델 2WD의 경우 X20 디럭스 2,135만원, LX20 럭셔리 2390만원, LMX20 프리미엄 2,700만원. 가솔린 모델의 경우 X20 워너비 1,870만원, LX20 럭셔리 2,085만원, LMX20 프리미엄 2,400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현대차 보도자료
다나와 정보팀 김재희 기자 wasabi@danawa.com
출처 : 다나와
P.S : 아빠... 1년만 더 참으면 가솔린 모델도 이렇게 좋은차를 뽑을 수 있는것을... (저희 아빠차가 투싼2009 가솔린 모델입니다;;)
http://www.neospace4t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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