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관심거리/리뷰/오픈케이스

[스피커] 손프레 브루투스 스피커 C1BR 개봉 및 간단 리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리뷰 한건 합니다ㅋㅋㅋ

고3 때부터 사운드에 관심이 생겨서 멀티플레이어로 쓰던 PSP를 과감히 무시하고 삼성의 YP-S5를 시작으로 제 개인 MP3P를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S5는 스피커가 슬라이드 식으로 따로 유닛 파트가 있었기에 포터블 스피커 치고 많이많이 좋은 소리를 들려줬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안습인건... 배터리에 느린 반응... 빼곤 노래 듣는데는 이어폰도 괜찮은 거 줬었고 (YA-EP150 입니다. 보통 주는 이어폰에 비해 극저음이 강조된 이어폰이죠.) 스피커 DNSe 설정시에도 당시엔 2.0버전이어서 여러저런 음장 추가는 못했지만 베이스, EQ설정이 가능했었고 그래서 그 스피커가 베이스를 꽤 괜찮게 뿜는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요즘은 제가 소니 헤드폰 XB700이나 젠하이져 PX200을 갖고 있어도 귀상할 우려(제가 한번 쓰면 너무 오래 쓰고 있어서요)때문에 스피커로 자주 듣습니다. 뭐, Music is my Life라는 문구를 한때 삼성이 내걸고 MP3 사업을 했습니다만, 진짜 저는 사소한 작업시에도 노래를 듣는편이라 맞는 말이네요.

그런데... 이런 저질이!!
YP-M1을 가지고 있던 저는 이게 요즘 갤플이니 넥서스S나 갤럭시S에 들어간 울프슨 칩셋을 쓴다고 해도 스피커가 스테레오이기만 하지 저질이란걸 깨달았습니다. 알고보니 M1의 스피커 유닛도 울프슨꺼더군요. 그런데 음...
제가 가지고 있는 넥서스S의 스피커가 생각보다 좋습니다. 생각보다 중저음도 잘 뿜어주고... 이게 스테레오 스피커였다면 하...

설마 갤플이 똑같은 스피커 유닛 둘을 채용하지 않았을까, 그리고 안드로이드니까 여러 음장 어플 써서 섞어보면 사운드 잘나오겠지 하는 생각에 홈플러스에가서 갤플과 갤플70 스피커로 유저음장 세팅 다해놓고 들어보니까 갤플이 소리를 잘 뿜어주는 겁니다. 그래서 32GB짜리를 덜컥 주문했는데... 실수했다!! 받아보니 영 아니군요. 오히여 통화 리시버 스피커가 음량이 많이 작아서 그렇지 사운드가 더 좋군요ㅡㅡ

그래서 이에 대응하고자 산 스피커가 손프레 C1BR입니다.
절 매혹한건 디자인, 블루투스... 그리고 무엇보다 베이스!!!

 


우와... 진짜 열면 스피커 본체에서 진동이 장난 아니네요.
들리는 저음부도 맘에 듭니다~
그럼 오픈부터 시작합니다~
(박스 개봉은 쿠폰 이런거 밖에 없어서 생략~)


쨘~ 뾱뾱이에 둘러쌰여 무사하게 저게 온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뾱뾱이를 벗기고 나서.
적여져 있는 말로는요.

- 리튬이온 배터리 장작.
- 휴대용 스피커.
- 공명기 확장(으로 베이스 증대)
- 블루투스.
- 우수한 음질.
- 범용 직렬 버스.

무선의 편리함을 아시는 분들께 블루투스는 아주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YA-BH270이란 블루투스 헤드셋을 시작으로 여럿 블루투스 장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근거리라서 몇미터 떨어지면 좀 끊겨서 그렇지 되게 활용성이 높습니다.
가장 좋은 예로는 통화를 할때도 말이죠.
자전거를 탈 때도 그냥 버튼 하나만 누르고 전화를 간편하게 받으실 수도 있구요,
요즘 차들은 거의 블루투스 지원되는 오디오 나와서 핸들에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전화받아서 차 스피커로 소리듣고 따로 내장된 마이크로 말하고...


호환 되는 기기랑 이 제품의 스펙등이 나와 있습니다.
사진으로 참고 바랍니다^^


독창적 진공 베이스 체계라고 적혀져 있군요.
진짜 저렇게 올리면 본체가 진동을 하는게...ㅎㅎㅎ
닫고 들으면 베이스가 그나마(그나마 입니다, 이땐 별로 기대마세요) 나오는데, 열면 확실히 나오는 베이스!!

뒷면은 별거 없어서 생략합니다^^


쫜~ 구성품입니다.
별거 없죠잉

- 스피커 본체 (손프레 C1BR).
- 휴대용 파우치.
- 사용 설명서 2매 (한글/영어).
- 충전용 USB 컨넥터.


이게 파우치 재질입니다.
음, 뭐라해야 할까...
안에 곱슬곱슬한 털 같은 재질ㅠㅠ
이라고 밖에는 설명 못드립니다!!
물론 스피커 넣고 조이는 것은 가능합니다.


USB 잭입니다.
근데 왠 3.5파이 잭이???
알고보니...


저렇게 USB 잭에 붙어있군요.
이게 0.8m 추가 연장선인가봐요??
다만 본체에 붙은 잭이나, 이 잭이나... 금 도금이 안되어 있다는 건 아쉽군요.
상관 없습니다. 전 오직 블루투스~!!


본체입니다.
진짜 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ㅋ
무슨 UFO 같네요ㅋㅋㅋㅋ
스피커 유닛에 손 안닫게 손프레 로고가 새겨진 플라스틱에 보호되어 있습니다.


오픈이라 되어 있죠???
저 방향으로 돌기들을 잡고 돌리면 올라갑니다.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설명서에도 올라간 더 이상 빼면 고장의 원인이 된다니 주의하라네요.

손프레 로고도 깔끔하니 이쁘고,
되감기/모드/볼륨다운 버튼.
블루투스 모드에서 길게 누르면 볼륨 조절, 한번 딱 누르면 곡이 선곡된다네요.
그리고 MODE를 사용하려면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유선모드/블루투스 모드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왼쪽이 빨리감기/볼륨업/통화받기 버튼입니다.
블루투스 모드에서 길게 누르면 볼륨 조절, 한번 딱 누르면 곡이 선곡된다네요.
그리고 전화가 왔을 경우 통화받기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시작됩니다.

오른쪽은 재생/일시정지/전원/전화끊기 버튼입니다.

가운데는 상태표시 LED와 USB 단자가 위치하고 있네요.


아랫쪽은 3.5파이 잭과 시리얼 넘버가 적혀져 있으므로 손으로 가렸습니다^^


USB단자와 LED 램프를 자세히 찍어봤습니다.


베이스 나올때 공기를 빨아들이는 구멍으로 추정됩니다.
이렇게 베이스에 신경쓴 휴대용 스피커입니다!!
맘에 드네용^^

UFO에서 외계인들이 나올 모양입니다.
이렇게 올리면 갑자기 본체가 저음으로 인해 진동합니다.
느낌이 싫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



지금 노래를 계속 들으면서 포스팅 중입니다.
처음에 소리를 올리니까 째지고, 베이스 특유의 진동으로 인한 째지는 듯한 그런게 있긴 합니다만, 이게 갤플 유저음장에 베이스를 너무 넣어서 그런거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저희 아빠 투싼에서도 내장 CDP로 베이스 6, 미들 5, 프레블 3정도로 하면 적당하게 울려줘서 듣기 좋은데, 이렇게 설정하고 갤플이나 M1을 AUX 꽂고 유저음장 쓰면 베이스가 심각하게 둥둥거리거든요. 아시죠? 베이스 너무 둥둥거리면 오히려 찢어지는 소리 나는ㄱㅓ...

여튼 지금 충전하면서 쓰고 있습니다만 아직 충전이 덜 됬는데도 꽂으면서 쓰니까 전원받아 먹으면서 충전하나보네요~

생긴것도 그렇고 베이스에 블루투스까지!!
정말 맘에 드네요.
가격이 이 정도면 가성비가 어떠련지 모르겠지만...
저는 67,000원 가량에 샀습니다.

손프레의 C1BR을 구매하시려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길 바랍니다^^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