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station® Portable/News

"PSP go는 컨셉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

"PSP go는 컨셉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

 

미국 닌텐도 대표이사인 Reggie Fils-Aime가 외신 인터뷰를 통해 소니(SCE) 'PSP go'에 문제점을 제기했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소니(SCE)의 'PSP go'는 컨셉부분에서 근본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 'PSP go'는 과연 누구를 위한 기기인가? 그리고 어떤 이득을 소비자에게 안겨다 줄수 있는가?"라고 말했다.

 

또한, "경쟁상대에 대해 경의를 표한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뭘 할 수 있느냐?'란 문제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고 전했다.

 

소니(SCE)의 'PSP go'는 새로운 PSP 라인업에 속하는 모델로 PSP의 차기 제품이 아니다. 이 제품을 기존 PSP와 비교하면 슬라이드 방식의 키 패드를 채택해 본체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무게 또한 가벼워져 높은 휴대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게임매체인 UMD를 과감히 버리고 온라인 다운로드 방식으로만 게임을 구해야되는 형태로서는 사상 첫 게임기이기도 하다.

 

'PSP go'에 대해 해외 소비자들은 '옹호론자'와 '비판론자'로 나뉜다. 비판론자의 의견을 정리해 보면 '기존의 UMD를 쓸수 없을뿐더러 보유자에 대한 배려가 없다.', '특정 게임에서 조작이 매우 불편하다.', '전용 주변기기 수가 적고 특정 주변기기를 이용해야만 되는 기능이 존재한다.'등의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다. 한편, '옹호론자'의 주장은 '휴대성'에 높은 점수가 주어지고 있으며, 블루투스 등의 새로운 기능과 PSP 3000시리즈 보다 나아진 LCD디스플레이 품질 등을 내세우고 있다.

 

 

 

다나와 김형원 기자 akikim@danawa.com

관련상품
[SCE] SCE PSP go (펄화이트/ PSP-N1005 PW/ Pearl White)

PSP / 본체 / 출시상품 /
최저가 : 318,000
업체수 : 31
[SCE] SCE PSP go (피아노블랙/ PSP-N1005 PB/ Piano Black)

PSP / 본체 / 출시상품 /
최저가 : 318,000
업체수 : 31
[SCE] SCE PSP go 본체 패키지 상품 모음 (PSP-N1005)

PSP / 본체 / 출시상품 /
최저가 : 318,000
업체수 : 87





출처 : 다나와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