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관심거리/Rookie의 생각

옙 사업부, 무선사업부로 이관, 그에 대한 주저리~_~


정말 멋지다!!
요즘 정말 햅틱들이 좌라락 나오는거 보고 왜 옙은 저만한게 안나오나 했다.
솔직히 풀터치 비디오 옙은 P2, P3, 또 PMP 옙이 하나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햅틱 UI를 채용한 P3 때부터 옙이 이전보다 더욱 맘에 들기 시작했다.
그도 그런게 P3를 만지고 햅틱2나 햅틱 팝을 만지니 이것들 뭔가가 부족하다.
(본인이 햅틱을 쓰는게 아니라 알바 동료 형들꺼...)

메인화면에서 UCI를 사용하면 최대 5페이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가로스트로크가 막상 햅틱 휴대폰들에선 쓸 수 없었다. 적어도 필자가 사용해본 범위 내에선.

자주가는 MP3 포럼, 옙판 (예전엔 ATMP3 였던거 같은데, 갑자기 바뀌어서...-_-;;)에서는 오히려 애니콜이 옙을 따라가는게 맞지 않냐는 포스팅도 있었다.

이제 애니콜에 AMOLED 액정을 채용한 햅틱 아몰레드가 나왔고, 옙에서도 AMOLED 액정을 채용하고, NVIDIA 칩셋까지 채용해 옙 사상 최고의 하드웨어 스펙을 자랑하는 (맞나?) YP-M1 DMB 모델이 나올것이다. 정말 멋지다.

아, 여기서 또 하나 주절거리고 싶은게 있는데...
삼성전자는 타 회사에 비해 하드웨어 스펙은 좋은데 그에 걸맞는 성능을 발휘 못하게 소프트웨어를 만든다고 들었다. 이건 뭐... 낭비지. PSP만 봐도 정말 333Mhz 안에서 개조된 펌웨어로 멀티테스킹이니 뭐 다른 유용한 기능들은 거의 다 할 수 있는데.

아무튼 애니콜과 옙이 세트로 한 효과를 내볼 수 있길 바란다.
뭐... 기사 보니까 시너지 효과라던데.
그래도 애니콜에 DNSe를 적용하는 절대 안될 행동은 하지 말길-_-;;
(솔직히 요즘엔 애니콜보다 사운드가 더 좋은 옙이 더 좋은 1人... DNSe 3.0, SRS WOW HD등 3.0은 들어봤지만 SRS WOW HD는 들어보지 못해 환장했다)

아유, 쓰고도 뭐가 논점인질 모르겠다.
아무튼 삼성전자, 전자계의 세계1위가 되길!!

(대기업만 살지말고 서민들도 살게해주세요ㅠㅠ 근데 이건 또 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