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station® Portable/Custom firmware M33

Firmware Enabler 3.30 for PSP-2000 TA-088 Series and PSP-3000 Series : 2000, 3000 시리즈에서도 이제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자!! for PSP-2000 TA-088 Series and PSP-3000 Series : 2000, 3000 시리즈에서도 이제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자!!


기존에 있던 C 펌웨어 인에이블러 입니다.
5.03 GEN-A for PSP가 GEN 펌웨어의 대표라면, CFE는 M33의 대표라고... 보고 싶군요.
실제로도 그런것 같구요.

모듈이 M33 전용 모듈이 낸드에 설치되어 M33의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홈브류, 플러그인, 밝기 조절 4단계로 해제등...
이는 GEN에도 있지만, 저는 M33을 더 선호하기에-_-;; (전통성이라 해야하나요?)
어쩜 이게 더 편할 수도 있구요.

* 설치 전/후 주의점

- 낸드 플래시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미리 HEN 구동시 낸드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 정식펌웨어 5.03 이어야만 합니다. 5.03에서 HEN을 작동시키고, GEN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 펌웨어가 5.03 GEN-A라고 나온다고 끝이 아닙니다. 3000 시리즈, 2000 시리즈의 TA-088 v3 이상은 커스텀 펌웨어를 설치하는 자체가 불안정하기, 그리고 위험하기에 낸드플래시 영역은 절대 건드리지 마십시오. 건드린다고 깔짝거리다가 벽돌되면 니네들 책임입니다.
- 플러그인 사용시 가끔 무한 메모리스틱 읽기가 되면서 풀 파워 오프를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HEN 부터 처음으로 다시 작동시켜야 하니 주의하십시오.
- 리커버리 모드에서 어느 메뉴는 메뉴가 하나씩 밀려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러그인 항목은 그 위의 것을 눌러야 플러그인 항목이 선택되어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이것을 나쁜 목적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정말 개새끼 소리 하기 싫습니다. 개병신 딴따라가 얼마나 많은지는 한번 두고보도록 하지요.
- 더 발견 될 시 추가하겠습니다.

* 3.30에서 바뀐점

- 옵션 메뉴 기능이 증가되었습니다.
- 네트워크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version.txt로 버전 속이기에 버전 5.51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맥 어드레스를 속이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 HEN 구동을 증진시켰습니다. (?)

* 설치방법

1. 첫번째로 HEN 구동을 합니다. (HEN 구동법 보러가기)

2. HEN을 구동하신 후, PSP를 PC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로드 하신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PSP 폴더를 메모리스틱 루트 (ms0:/)에 복사합니다.


4. XMB로 돌아가셔서 게임 - 메모리스틱 순으로 들어가셔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Flash AND Start를 선택하여 모듈을 설치합니다.

모듈 설치 후, 메인메뉴에서 EXIT를 눌러 XMB로 돌아갑니다.
설정 - 시스템 설정 - 시스템 정보로 가셔서 펌웨어가 5.00 M33-4로 되어 있으면 설치 성공하신겁니다. 

* 경고합니다.

- 질문이 있더라도 답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플러그인, 홈브류에 관한 것은 받도록 하지요. 그 이외 의 것은 무조건 삭제 처리입니다. 대부분 무슨 질문이 올라올지 예상이 되기에 적어놓은 것입니다.

출처 : QJ.net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