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station® Portable/Custom firmware M33

5.03 GEN-A for PSP-2000 TA-088 Series and PSP-3000 Series : 2000, 3000 시리즈에서도 이제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자!!


정말 기분 좋습니다.
아직 ChickHEN R3 버전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5.03 GEN-A의 일부 기능을 이용하여 이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hickHEN R3 예정 기능 보기)

방식은 낸드플래시에 모듈을 몇개 설치, 이후 HEN R2 버전 작동시킨 후, 어플리케이션 구동으로 한번 더 재부팅하여 5.03 GEN-A로 작동합니다. (물론, 몇몇 기능만이 작동합니다.) 설치된 모듈을 램디스크에 복사하여 작동합니다. HEN 처럼 한번 완전히 PSP가 꺼지면 다시 HEN부터 차례로 구동해야 합니다. 정말 캐안습인... 그나마 플러그인이라도 쓸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 설치 전/후 주의점

- 낸드 플래시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미리 HEN 구동시 낸드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 낸드 플래시에 설치하는 것이라고 위에 적었죠. 설치도중에 전원을 끄시거나 슬립모드로 전환하지 마십시오.
- 정식펌웨어 5.03 이어야만 합니다. 5.03에서 HEN을 작동시키고, GEN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 펌웨어가 5.03 GEN-A라고 나온다고 끝이 아닙니다. 3000 시리즈, 2000 시리즈의 TA-088 v3 이상은 커스텀 펌웨어를 설치하는 자체가 불안정하기, 그리고 위험하기에 낸드플래시 영역은 절대 건드리지 마십시오. 건드린다고 깔짝거리다가 벽돌되면 니네들 책임입니다.
- 플러그인 사용시 가끔 무한 메모리스틱 읽기가 되면서 풀 파워 오프를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HEN 부터 처음으로 다시 작동시켜야 하니 주의하십시오.
- 리커버리 모드에서 어느 메뉴는 메뉴가 하나씩 밀려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러그인 항목은 그 위의 것을 눌러야 플러그인 항목이 선택되어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이것을 나쁜 목적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정말 개새끼 소리 하기 싫습니다. 개병신 딴따라가 얼마나 많은지는 한번 두고보도록 하지요.
- 더 발견 될 시 추가하겠습니다.

* 발견된 버그

- 리커버리 모드에서 "Configuration" 옵션을 눌렀을때, 그 다음 옵션이 선택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메뉴가 밀리는 현상). 예를 들어 Advanced는 CPU Speed등이... 이유는 원본의 리커버리 메뉴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 버그의 코드 문제를 찾기에는 너무 어려워서 수정하기가 버겁다고 하네요.

* 이것으로 할 수 있는 것

- 홈브류의 구동이 가능합니다.
- 플러그인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 치트 플러그인 사용으로 철권DR에서 진파치 플레이가 가능)
- 이 외 CFW의 몇몇 기능들.

* 설치하는 방법

1. 첫번째로 HEN 구동을 합니다. (HEN 구동법 보러가기)

2. HEN을 구동하신 후, PSP를 PC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로드 하신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아무데나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LAUNCH-ME.EXE를 실행합니다.


위와 같이 나올겁니다.

자신의 PSP의 모델이 PSP-2000 시리즈 TA-088 V3 이상이라면 PSP 2000에 체크하시고,
PSP-3000 시리즈라면 PSP 3000에 체크합니다.

모드는 풀로 해주시고, 설치는 YES로 합니다.
이때, 밑에 있는 빈 공백에는 PSP가 어느 드라이브에 연결됬는지 확인하고 적어 넣습니다.
예를 들어 G드라이버라면 공백에 G를 적어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Start를 누르시면 메모리스틱에 자동 설치가 됩니다.
메모리스틱에 불이 깜빡이는 것이 끝날때까지 건드리지 마세요.

4. 메모리스틱에 설치가 끝났다면 XMB로 돌아와 게임 - 메모리스틱 순으로 들어가셔서 새로생긴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합니다.

5.03 GEN-A의 모듈을 설치해야 합니다. R/L 트리거 둘중 하나를 누르면 설치가 되며, 설치가 완료후 ○키를 누르면 재부팅 되어 5.03 GEN-A의 일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 경고합니다.

- 질문이 있더라도 답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플러그인, 홈브류에 관한 것은 받도록 하지요. 그 이외 의 것은 무조건 삭제 처리입니다. 대부분 무슨 질문이 올라올지 예상이 되기에 적어놓은 것입니다.


후, 그럼 다음번 것은 번아웃 도미네이터, 생각하는 EXIT 구매 자랑기?를 써볼까 합니다. 이제 거의 구하기 힘든 타이틀들이라서요~_~

출처 : ConsoleSpot.net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