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관심거리/새 소식

현대차,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출시

현대차가 LPi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해 국내 친환경차 시대의 첫 포문을 열었다.

현대자동차는 세계 최초의 LPi 하이브리드인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보도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지난 4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한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현대차가 3년 7개월의 기간 동안 2,508억원을 투입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LPi 하이브리드 모델. ‘세계 최초로 청정연료를 사용하는 고성능/고연비/저유지비의 준중형 LPi 하이브리드’를 콘셉트로 개발됐다.

하이브리드는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두 개의 동력원인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차를 말한다.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세계 최초로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한 친환경 자동차다.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1.6 감마 LPi 엔진, 무단변속기와 함께 전기모터, 인버터, 컨버터, 배터리 등으로 이뤄졌다. 현대차는 전기모터, 인버터, 컨버터, 배터리 등 4가지 핵심전기동력부품의 독자개발 및 국산화에 성공했다.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LPi 엔진 출력 114마력, 전기모터 출력 20마력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자랑한다. 연비도 공인연비 17.8km/ℓ, 유가 환산 연비 39km/ℓ (가솔린 가격 : 1,654원/ℓ, LPG가격 : 754원, 한국석유공사기준)로 경제성까지 동시에 갖췄다. 이는 동급 가솔린 차종대비 연간 약 135만원의 유류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99g/km로 LPG 연료 차량 중 세계 최초로 북미배기가스규제인 SULEV(Super Ultra Low Emission Vehicle)를 만족시켰으며 국내 최저 이산화탄소 배출 차량으로 기록됐다.

차량 정차시 엔진을 정지시키는 ‘오토스톱기능’을 적용해 불필요한 공회전으로 인한 연료소비를 막아 경제성을 더욱 높였다.

현대차는 배터리, 인버터 등 하이브리드 전용부품에 대해서는 6년 12만 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동력계통 부품에 대해서는 5년 10만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등 하이브리드 차량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 HDe-Ⅰ 2,054만 5천원 ▲ HDe-Ⅱ 2,221만원 ▲ HDe-Ⅲ 2,324만원이다(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기준).

* 현대자동차 보도자료
다나와 정보팀 김재희 기자 wasabi@danawa.com





출처 : 다나와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