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kTop/CPU

[새소식] AMD, 45나노 공정의 차세대 듀얼코어 내놔

AMD가 신형 듀얼코어 데스크톱PC용 프로세서 ‘애슬론 II X2’와 ‘페넘 II X2’를 내놨다.

45나노 최신공정의 양산체제에 접어든 AMD는 이번에 새롭게 내놓은 신형 45nm제품으로 보급형 소비자들을 위한 ‘AMD 애슬론 II X2 250’프로세서와 전문가와 오버클러커들을 위한 최초의 듀얼코어 ‘AMD 페넘 II X2 550 블랙에디션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AMD 애슬론 II X2 250’은 CPU, 칩셋, 그래픽이 모두AMD 제품으로 구성되었을 때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인텔 통합 그래픽에 비해 최대 2배나 높은 그래픽 성능을 보여준다. 45나노 공정이 적용되어 65W TDP(Thermal Design Power)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기본적인 업무를 수행할 경우나 대기모드일 경우 전력소모량을 50%까지 줄일 수 있고 부하가 큰 업무를 수행할 때에는 40%까지 전력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윈도우7에도 최적화됐다. 윈도우7는 AMD 파워나우(PowerNow) 3.0기술 같은 신형 프로세서의 전력관리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MD전력관리 기술은 윈도우7과 결합되어 OEM과 협력업체들이 친환경적이면서 조용한 PC를 제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D 페넘 II X2 550’의 AMD 블랙 에디션 프로세서는 사용자들이 성능 튜닝 기능을 직접 조절하고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AMD 오버드라이브(OverDrive) 3.0의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여 오버클러킹 경험을 최대화할 수 있게 되어있다.

다나와 정소라 기자 ssora7@danawa.com





출처 : 다나와


http://www.neospace4th.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