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관심거리/새 소식

블루투스 3.0, 전송속도 8배 빨라진다

도쿄에서 열리는 Bluetooth SIG의 연례행사인 올 핸즈 미팅에서 Bluetooth SIG는 Bluetooth 핵심 규격 v3.0 + HS (High Speed) 혹은 Bluetooth 3.0의 채택을 공식적으로 선언한다.

이번에 공개된 블루투스 3.0 버전은 기존 2.0 버전에 비해 데이터 전송 속도가 획기적으로 늘어다. Bluetooth 3.0은 24Mpb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게 되어, 기존 3Mbps에 머물던 전송속도를 약 8배 가량 끌어올렸다.

이 Bluetooth 기술의 새로운 버전은  v2.1+EDR 의 기능인 ’Secure Simple Pairing(SSP)’이 포함되어 있고 ‘Automatic Security’가 탑재되어 있어,  v2.1+EDR 의 고유한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게 된다.  그리고 Bluetooth 3.0+HS은 개발자, 제조사, 그리고 사용자들에게 매번 새로운 규격의 발표와 함께 이 기술의 향상과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 등 기존 버전의 Bluetooth 규격과의  호환을 가능하게 한다.

제품이 시장에 출시 되면, 일반 사용자들은 어느 Bluetooth 기기들이 다른 Bluetooth 기기 들과 호환이 되는가를 Bluetooth SIG 의 홈 페이지인 www.bluetooth.com의 Bluetooth Gadget Guide 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





출처 : 다나와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