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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station® Portable/News

PSP® (PlayStation®Portable) 전세계 누적 판매 대수 5,000만대 달성

PSP® (PlayStation®Portable)
전세계 누적 판매 대수 5,000만대 달성

 주식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발매하는 PSP® (PlayStation®Portable)가 2009년 1월 말 기준으로 전세계 누적 판매 5,000만 대*1를 달성하였다.

 PSP®는 PlayStation® 패밀리의 첫 휴대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2004년 12월 12일 일본 발매를 시작으로 2005년 3월 북미 지역, 같은 해 5월 아시아 지역, 9월에는 유럽 지역으로 순차적인 시장 확대를 하였다. 「PlayStation®」(PS), 그리고 「PlayStation® 2」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휴대 기기에 재현하는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였으며, 휴대 기기로서는 최고의 액정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본격적인 3D-CG를 사용한 게임 타이틀과 고화질 동영상 및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무선 LAN 기능을 이용한 대전플레이 등으로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며 휴대용 게임의 새로운 시장을 창조했다.
 
 발매 후에도 게임 타이틀의 라인업 확충과 함께 전용 주변 기기의 도입 및 본체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정기적인 업데이트 등을 통해 본체 기능을 확장하는 등 휴대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추구해왔다. 2007년 9월에는 전세계에서 PSP-2000시리즈를 도입해 PSP-1000시리즈의 기본 성능과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대폭적인 경량화를 실현함과 동시에 Skype기능을 지원하는 등 휴대기기로서의 편리성을 한층 높이고자 하였다. 더욱이 2008년 10월에는 영상 퀄리티를 추구한 액정디스플레이 및 PSP®활용도를 높이고자 내장 마이크를 표준 탑재한 PSP-3000 시리즈를 도입해 전세계의 폭 넓은 유저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으며 PSP®플랫폼의 저변확대가 전세계적으로 가속되고 있다.
 
 PSP®전용 타이틀은 이미 전세계에 걸쳐 2,000장 이상의 UMD® 타이틀로 발매되었고 누적 판매 타이틀 수는 약 2억장에 달한다*2. 이러한 패키지 타이틀과 더불어 네트워크에 대응하고 있는 시스템의 특징을 살려 「PLAYSTATION®3」혹은 PC를 경유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게임도 다수 발매되고 있다. 특히 작년 가을부터는 PSP®에서 직접 PlayStation®Network 상의 PlayStation®Store에 접속할 수 있게 되어 콘텐츠 다운로드의 편리성이 향상되었다. PlayStation®Store에서는 온라인 배포 전용 타이틀뿐만 아니라 초대 PS의 인기 타이틀 및 UMD®로 제공되는 PSP® 타이틀의 다운로드 판 등, 전세계에 걸쳐 500개*3를 넘는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PSP®의 장점을 살린 매력적인 타이틀은 각 소프트웨어 사 및 당사에서 지속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네트워크 경유 서비스 또한 꾸준한 유저 수 증가를 바탕으로 비디오 등 게임 이외의 콘텐츠를 포함한 새로운 콘텐츠의 확장도 계획 중이다.
 
SCE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이 PSP®만의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PSP®플랫폼의 저변확대를 추진해 갈 예정이다.
 *1 SCE가 판매점 등에 보급한 수량
 *2 2008년 12월말 기준
 *3 2008년 12월말 기준

*Skype(스카이프)는 스카이프 테크놀로지 S.A.사가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무료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Skype 유저들 간에는 세계 어떤 곳이라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면 무료로 음성통화 및 비디오 통화를 즐길 수 있다. Skype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skype.co.kr 을 참조
*Skype는 일반 전화의 대용이 아닙니다. (소방서나 경찰서 등으로의 긴급 연락에 쓸 수 없습니다.)
*「Skype」는 Skype Limited의 상표입니다.
* 「PlayStation」, 「PLAYSTATION」,「PSP」를 비롯한 「UMD」는 주식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등록상표입니다.

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사이트

P.S : 많이 늦었군요-_-;;
이제 소니도 5000만대 달성을 한만큼, 새로운 PSP를 내놓아야합니다.
지금 모바일기기들을 보면 대부분이 터치, 고해상도 1600대 컬러 액정을 착용하고 잇습니다.
요즘 국내 휴대폰들도 보면 액정이 거의 WQVGA에서 WVGA로 가고 있는 시점에,
만약 4000 번대가 나와도 WQVGA 액정을 적용한다는 것은... 참 -0-;;
그리고, UMD... 지금의 UMD는 1.8G의 대용량 디스크죠.
하지만, 이것도 최근 몇몇 게임들이 완벽해지기 위해 고용량으로 만들어 졌는데,
UMD의 몹쓸 용량 때문에 게임 요소가 하나하나 사라지는 것도...
UMD를 더 연구/개발 하여 더 많은 용량을 담을수 있는 UMD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UMD 리딩 속도도 좀 더 올렸으면 좋겟고...
또!! CPU!! 삼성전자의 어느 제품이라더라... PSP보다 CPU가 더 좋아도 PSP보다 활용을 못한다는 소릴 들었습니다. PSP는 참 활용할데가 많은 기기죠. 근데 처리속도가 제가 보기엔 쬐금 안습입니다. 더 높은 클럭의 CPU를 사용하면 더 사용이 편해지지 않을까요?
또!! 무선랜에 대해... 이거도 어디서 봤더라... 평이 아직도 옛날꺼 그대로 쓰냐, ㅉㅉㅉ 이런식의 평이 있더라구요. 이것도 개선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제 개인 생각이 었습니다. PSP는 참 활용할데가 많은기기죠. 좋은 기기이니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