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station® Portable/M33's Plugins

Custom Firmware Extender 3.1

예전의 리커버리 LE를 연상시키는 커스텀 펌웨어 확장기입니다.
(본인은 리커버리 LE의 업데이트 버전인줄 알았는데, 이웃블로거, 북극곰님께서 잘 알려주셨습니다. 감사해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플러그인은 다양한 종류의 기능이 있고, 꽤나 쓸만합니다. 약간의 버그가 있을테지만, 사용하는데는 지장 없을꺼라네요.


* 설치법

1. 아래의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로드 된 파일을 열어보면 release 폴더가 나옵니다.
   release 폴더를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PLUGINS 폴더와 TM 폴더를 메모리스틱 루트에 복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펌웨어의 버전에

* PSP의 버전이 5.00 M33 이하일 경우:
ms0:/seplugins/cfe/cfe_loader.prx

* PSP의 버전이 5.00 M33-2 이상일 경우:
ms0:/seplugins/cfe/cfe_loader.prx 1

두꺼운 글자를 GAME.TXT, VSH.TXT에 적어 넣습니다.
있으신 분들만 해당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다운로드 된 파일 속 Release 폴더속 GAME.TXT, VSH.TXT를 복사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PSP를 완전히 끄신후, R트리거 버튼을 누르시면서 켜시면 리커버리 모드가 나옵니다.
Plugins 항목으로 들어가셔서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이제 XMB에서 사용을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 사용법

활성화 시킨 후, EXIT를 통해 XMB로 부팅을 합니다.
그리고 노트(♪)+R 트리거 버튼으로 커펌 확장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뉴 이동은 십자키, L/R 트리거 버튼으로 이동합니다.
메뉴 선택은 X키로, 취소는 O키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 신형의 추가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는 커펌 확장기의 라이트 버전 실행:
XMB, 게임 실행시 R 트리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확장기의 라이트 버전을 실행합니다.
라이트 버전에서는 추가 기능을 쓸 수 없으니, 이점 참고해두세요.

※ XMB, 게임 실행시 L 트리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확장기는 호출되지 않습니다.
단축키
단축키는 Config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 노트(♪) + R
스크린샷 : 노트(♪) + 스크린(□)
CPU 속도 1 증가 : 노트(♪) + ↑
CPU 속도 1 감소 : 노트(♪) + ↓
화면 밝기 1 증가 : 노트(♪) + ←
화면 밝기 1 감소 : 노트(♪) + →
음악 플레이어 메뉴 : 노트(♪) + Vol+

단축키 노트(♪) + R 버튼을 눌러 뜨는 CFW Extender 메뉴의 도움말입니다. L/R 버튼으로 상단의 페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Main Menu
Cpu Speed : CPU의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좌/우 버튼으로 1씩 증/가감할 수 있습니다.
Brightness : 화면 밝기(Brightnes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1~5 단계로 설정하던 화면 밝기를 100단계로 균등 분할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4단계는 약 70, 5단계는 100입니다. 마찬가지로 좌/우 버튼으로 1씩 증/가감할 수 있습니다.
Take Screenshot : 스크린샷 찍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Take Screenshot을 선택하면 현재 PSP의 화면을 저장하여 ms0:/PICTURE 폴더에 저장합니다. 파일 형식은 bmp 입니다.
Load Prx Plugin : 플러그인 불러오기(Load prx Plugin) 기능을 지원합니다. 꼭 vsh.txt, game.txt 등에 플러그인 목록을 추가하지 않아도 이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 도중, 작업 도중에 플러그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fatmsmod가 설치되지 않은 3.80 이상의 CFW에서는 한글 파일/한글 경로가 추가된 폴더의 prx 파일을 불러올 때 PSP가 멈춰버릴 수 있습니다.
Start/Stop USB : USB의 연결/해제를 합니다. 게임 도중에 메모리스틱으로 음악을 넣는다던지 할 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조이와 중복사용할 수 없습니다.
Start RemoteJoy : 리모트 조이 라이트(RemoteJoyLite) 플러그인을 실행합니다. Splugins/CFE 폴더의 Remotejoylite.prx를 불러오기 때문에 추후에 리모트 조이 라이트가 업데이트 된다면 해당 파일만을 교체하면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RemoteJoyLite를 활성화한 후에 동봉된 RemoteJoyLite_en.exe를 실행하여 PSP의 화면을 PC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Remop usb to ms0 : PC의 ISO/CSO/PBP/음악/동영상 등의 파일을 usbhostfs를 이용하여 PSP에 복사하지 않고 USB의 연결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hostfs를 사용해야 합니다.
Stop Remap (reboot) : Remap 기능을 중단하고 PSP를 재부팅합니다.
Reebot : PSP를 부팅합니다.
Power Off : PSP를 종료합니다.

Music Menu
Music Directory : 음악 파일이 위치한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atmsmod가 설치되지 않은 CFW 3.80 이상의 PSP에서 이 기능으로 한글 파일/폴더에 접근할 경우 PSP가 멈춰버릴 수 있습니다.
Start Music : 위에서 설정한 폴더의 음악을 재생합니다. 음표(♪) + Vol+ 버튼으로 뮤직 플레이어 메뉴를 띄울 수 있습니다.

Tm Menu
타임머신 사용자를 위한 메뉴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Infos Menu
커널 메모리, 유저 메모리, 슬림 메모리(PSP-2k에서 추가된 메모리)의 잔량과 전력의 정보를 출력합니다.

Config Menu
기본 CPU 속도, 기본 화면 밝기, 버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efault Cpu Speed : CPU의 기본 속도를 설정합니다.
Default Brightness : 화면의 기본 밝기 값을 설정합니다.
Combo Button : 단축키 조합에 사용할 기본 버튼을 설정합니다. 좌/우 버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ScreenShot Button : 스크린샷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pu Speed+ Button : CPU의 속도를 1씩 증가시키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pu Speed- Button : CPU의 속도를 1씩 감소시키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Brightness+ Button : 화면의 밝기를 1씩 증가시키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Brightness- Button : 화면의 밝기를 1씩 증가시키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usic Menu Button : Music 메뉴에서 Start Music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있을 때 뮤직 플레이어 메뉴를 출력하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usic Folder : Music Menu의 Music Directory와 같습니다. 음악이 위치한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apture Folder : Take Screenshot 혹은 단축키로 스크린샷을 찍을 때 이미지가 저장되는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의 Music Menu에서 Start Music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있는 도중에는 노트(♪) + Vol+으로 뮤직 메뉴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L/R 버튼으로 상단의 메뉴를 이동하고 X 버튼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Music Menu
Pause : 음악의 재생을 일시중지/재생 합니다.
Prev : 이전 곡을 재생합니다.
Next : 다음 곡을 재생합니다.
Random(Y/N) : 음악 재생시 랜덤 순으로 재생할 것인지, 순차적으로 재생할 것인지를 설정합니다.
Stop : 음악을 멈춥니다.
Audio Channel : 총 8 레이어까지 존재합니다. 게임 도중 특정 채널의 소리를 줄이면 게임의 BGM이 안나온다던지, 타격음이 안나옵니다.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서 게임의 BGM을 꺼주는 것은 센스입니다.


출처: ConsoleSpot.net
사용법 출처: 리에님 블로그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