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station® Portable/ETC

[배워봅시다] 서비스 모드 베터리로 변환시키기!!


예전에는 소프트웨어상으로 벽돌이 된 PSP가 있으면 부품용으로 팔거나 아님 자기가 소장한 다른 PSP의 부품용으로 가만 놔두고 했습니다.
하지만, 판도라 베터리란 이름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벽돌이 된 PSP의 거의 대부분이 살아났습니다.
기적의 베터리죠. 이는 원래 PSP의 전원 공급 핀?을 보면 +,- 극이 아닌 또 다른 핀이 있었으니, 서비스 모드로 접속해서 소프트웨어상으로 맛이간 PSP를 복구시키는, 그런거였습니다. 보통 서비스 센터에서 사용했던것을 중국의 한 유저가 빼돌려서 저 반대편으로 보냈다고 하네요.

어쨋든, 이 물건은 굉장히 좋은 물건임에도 불구하고 어쩌면 제일 위험한 물건이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서비스 모드 베터리를 사용한지 꽤나 되었습니다. 제 포스팅에 틀린점이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일반 베터리를 서비스모드로 바꾸어보자!! (어플리케이션 설치법)

※ 가급적 정품 베터리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설치하기 전에 Universal Unbricker (Despertar del Cementerio)를 미리 설치해 두시는게 좋으실껍니다.
   블로그 검색창에 Universal Unbricker를 검색하세요. 그럼 Universal Unbricker (Despertar del Cementerio) 설치방법이 나올껍니다.
TA-085 V2 이상의 마더보드 기판은 베터리 변환 안됩니다. 참고해두세요.


1. 첨부된 파일을 받으세요.




2. 받으신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ospbt_060 폴더를 ms0:/PSP/GAME 경로로 복사해줍니다.




설치는 다 끝났습니다.
다음은 사용편입니다.

* 일반 베터리를 서비스모드로 바꾸어보자!!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1.게임 - 메모리스틱 순으로 들어가셔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들어가면 아래화면 말고 다른 검은 바탕에 흰글씨들이 나옵니다. X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배터리의 시리얼을 바꿈으로 해서 일반 배터리, 오토붓 배터리, 서비스모드 베터리 이렇게 변환시킵니다.
우선 우리가 해야 할것은 EEPROM을 생성해야 합니다. EEPROM은 메모리스틱에 생성됩니다.

- Backup battery eeprom to ms:/eeprom.bin
에다가 커서를 두시고 X를 누르시면 EEPROM이 생성됩니다.

EEPROM은 Electrically Erasable Programmable Read-Only Memory의 약자로 서비스모드로 접근하게 해주는 것입니다만, 이것이 PSP-2000 시리즈의 TA-088 V3, PSP-3000 시리즈엔 막혀버렸죠. 다크알렉스 분께서 뚫으시려고 무지 애쓰시고 있으시다네요.
그러므로 베터리 변환은 PSP-1000 시리즈, PSP-2000 시리즈의 TA-088 기판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 Convert to Service mode Battery (0xffffffff)
에다가 커서를 두시고 X를 누르시면 서비스 모드 베터리로 컨버팅 됩니다.


도움: 동생 PSP '퍼플놈'

P.S : 제가 왠만해서 PSP와 MP3 같은 기기는 소중히 다루기에 USB 까지 꽂으며 스샷을 잘 첨부 안했는데, 오늘만큼은 직접 꽂아 스샷도 찍고 했습니다 :)
다음엔 안그럴꺼예요 -_-;;


http://www.neospace4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