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관심거리/리뷰/오픈케이스

HP 파빌리온 DM4-3103TX 비츠에디션 오픈케이스 및 간단 리뷰

안녕하세요, 루키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하는 거 같습니다.

리뷰할 물건들은 많은데 군대 갔다오고 일년을 지내보니 시간이 무섭게 가는군요ㅠㅠ

 

오늘은 제가 그토록 갖고싶어하던 HP 파빌리온 DM4 비츠에디션입니다.

비츠에디션!! 알죠??

비츠 바이 닥터드레 이거 박태환 헤드폰으로도 유명하죠...

 

그 헤드폰 제조사 몬스터 케이블과 HP가 만들어낸 '비츠오디오'를 탑재한 스페셜에디션 노트북입니다.

처음에는 파빌리온보다 상급인 '엔비' 시리즈에만 비츠오디오를 탑재하다가 요즘은 파빌리온 노트북에도 차차 탑재시키는군요.

 

저도 첨에 모를때는 ENVY 14 비츠에디션을 사려고 하다가 쭉 몇달을 지켜보니 DM4-3012TX 비츠에디션이 눈에 보이더니 얼마뒤 얘는 안나오고 3103TX 비츠에디션이 나오더라구요. 이놈의 스팩을 꼽아보자면... 3세대 아이비브릿지 i7프로세서, 8GB 램,

AMD Radeon HD7570M에 1GB 그래픽램, 500GB SATA HDD 5400RPM + 32GB SSD (캐시용)

그리고 이놈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블랙&레드 조합의 디자인 하며...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 + 2개의 서브우퍼입니다.

 

첨에 dv6시리즈나 요즘 잘나가는 울트라북 엔비13 SPECTRE XT도 생각해봤어요. (제게는 다른거도 중요하지만 사운드가 최 우선이라...)

DV6 7000 시리즈는 스피커 탑재된거 보면 쿼드 스피커 + 1개 서브우퍼거든요.

근데... 전 그렇게 큰 노트북이 필요가 없어서 일단 dv6는 제낌,

SPECTRE XT는 디자인도 참 예쁜게 진짜 참 ENVY 같습니다만, 제 비츠에디션 노트북보다 떨어지는 몇몇 하드웨어 스펙에 가격도 비싸...ㅠㅠ

 

그래서 저는 얼마전 모으고 모은 돈으로 DM4-3103TX 비츠에디션을 질렀고...

 

 

 

박스 앞면입니다.

b로고에 스페셜에디션!! 이라 적혀져있죠.

박스부터 이쁩니다...^^

 

 

윗쪽입니다.

임의 개봉 방지를 위한 HP로고가 새겨진 테이프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HP로고가 크게 나와있고, 배터리 조심해라, 그리고 인텔로고가 나와있네요.

 

 

옆면 중 하나입니다.

다른 한면은 시리얼 넘버 등등의 이유로 찍지 않았습니다^^;;

대충 스팩 등등이 적혀져 있습니다.

 

 

주요 스팩이 나와있습니다.

 

* Pavilion DM4-3103TX

 - 3세대 인텔® 코어™ i7-3612QM

    (퀴드코어 입니다. 하이퍼스레딩 지원하여 실제로는 코어가 4개이지만 윈도우에서는 8개로 인식합니다.)

 - 500GB 하드드라이브

 - 8192MB DDR3 SDRAM (8GB램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DVD 광학 드라이브

 - Windows® 7 홈프리미엄 (64비트)

 - 14인치 HD 브라이트뷰 LED 디스플레이 (허나... 저는 실망했습니다.)

 - 라데온™ 그래픽스

- WLAN & 블루투스 4.0

 

 

처음 까면 영어로된 설치지침서가 나오고

 

 

영어 지침서를 빼냈더니 한글 지침서가 나왔습니다.

 

 

오~!!

스테레오 스티로폼에 의해 충격방지 잘 되고 있는 본체입니다!!

 

 

본체를 박스에서 빼봤더니 이모양 이꼴이네요.

 

 

저 봉지안에는 비츠로고가 그려진 파우치 안에 들어있는 본체가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b로고??

 

 

본체 옆에 있던 박스입니다.

열어보니 충전기, 배터리, 품질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간단하네요 구성...

 

 

배터리 꽂기전 뒷면입니다.

이 랩탑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리뷰를 보시면서 사진 많이 보셨을거라 봅니다.

 

 

오 정면입니다.

블랙&레드 간지

 

 

오픈 해봤습니다.

키패드는 저 천으로 덮여져있었으며 여전히 블랙&레드 조합의 간지

 

 

여기에 또 한번 반하는거 아닙니까?

키패드 백라이트 키면 붉은 색으로 들어오는 조명...

 

다만 아쉬운건 키패드 하나하나에 불이 들어오는 방식이 아니라는 겁니다.

ENVY 13 SPECTRE XT는 하나하나에 불이 들어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켰을때 입니다.

이건 동영상을 찍을껄...

몰랐네요 이런게 뜰지

 

 

셋팅중...

저는 첫 놋북이라 키스킨에 파우치, 액정보호필름은 필수로 샀습니다. 

 

 

시야각 테스트입니다.

아래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참고로 이 놋북의 패널은 시야각이 좋지 않다고 잘 알려진 TN패널이라고 합니다.

화면을 보자마자 엄청난 빛샘과 집에 10년이 훨씬 넘은 LCD 모니터가 보여주는 색감보다 못한 색감에 실망을 금치 못했습니다...

 

 

위에서 찍은 시야각.

검은색을... 잘 표현하지 못하군요 ㅡㅡ

 

 

오른쪽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빨간 b로고가 제대로 빨간색으로 나왔네요.

 

 

왼쪽에서 찍은 사진...

역시 b로고가 제대로 빨간색으로 나왔네요.

 

다음은 부팅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캐시로 32GB SSD를 품고있어서 부팅시간은... 정말 놀랍습니다.

전 놀랬습니다. 안놀라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죠??

 

 

다음은 저희집 데스크탑 부팅시간 입니다.

연평도 사건 터지기 전 부대에서 주문해서 집에서 입금해서 물건 받고 휴가 나가려 했더니...

여튼 2달 뒤쯤에 휴가 제한 조금 풀려서 나가서 조립했던 놈입니다.

포멧한지 좀 되서 깔린거도 많고 하지만 그전에 쓰던 펜티엄4의 데스크탑은 정말 비교도 안되는 놈입니다.

 

이놈은 사양을 꼽아보자면

코어 i5 760(1세대입니다만, 놋북 전용과는 다르게 데스크탑 전용 I5는 쿼드코어가 있습니다. 760 역시 쿼드코어구요), DDR3 4GB램, 지포스 GT 430 LP모델 + 1GB 그래픽램(여담이지만 저희집 모니터가 오래된 탓에 1024*768 해상도라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LOL을 실행하면 PC방 안부럽습니다.), 삼성하드디스크 5400rpm 500GB + 시게이트 500GB 외장하드 등....

 

부팅시간은 안습이네요ㅠㅠ

 

 

돈이 있으면 SSD를 꼭 사서 장착하자... 라는 생각을 갖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비츠오디오로 넘어가겠습니다.

위에 적었듯이 스테레오 스피커 + 2개의 서브우퍼로 이뤄진 스피커들에 비츠오디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가 카오디오에도 관심이 있어서 차에서 듣는 사운드도 참 좋아합니다.

그런거 상상하면... 안됩니다...

 

동영상 갑니다~

 

 

더 꼼꼼히 사진으로라도 하나하나 못찍고 못올린게 아쉽네요...

처음에는 비츠오디오 적용시킨 상태 + 음악이구요, 다음은 3D 컨텐츠, 다음은 영화 순입니다.

확실히 비츠오디오 킨거랑 끈거랑 사운드가 틀립니다.

 

허나... 데스크탑 사운드에 적응되어 있던 제게는 약간은 모자란 베이스가 아쉬웠지만, 내장 스피커 치고는 저렇게 얇은 본체에서 저런 사운드가 나오는게 저는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 다음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숨은 기능(?) SRS WOW를 적용시켜 틀어봤습니다.

공간감 때문에 제가 자주 애용합니다, 이거... (에이트의 그 입술을 막아본다 이현님 파트에서 주희누님 목소리를 확실하게 들리게 해주는 공간감에 반했습니다.)

 

마지막, 제가 진짜 편하다라고 생각하는 지문인식입니다.

처음은 윈도우 로그온, 두번째는 제가 동강 보는 사이트 로그인인데요,

진짜... 놋북으로 로그인하다가 데스크탑으로 로그인하려니 자판치기가 귀찮을 정돕니다.

네, 그 정도예요. 지문 하나 등록한걸로 여러 사이트 로그인 편하게 써묵을 수 있다는거.

 

 

 

아... 더 많은 걸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제가 손꼽아 올린게 이 정도 밖에 안되네요...

요즘 동강 본다고 왠만하면 이런데 시간 안 쓰려고 노력중이라 리뷰가 예전보다 본이아니게 짧네요ㅠㅠ

DM4 비츠에디션, 어떠십니까??

저는 저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는 만족합니다. 저 TN 패널 씌레기...ㅠㅠ

ENVY13 SPECTRE XT를 샀으면 맛보지 못했을 지문인식이 젤 크네요ㅎㅎ

그 다음 블랙&레드 간지 디자인하며... 아, 상판 위 껍데기는 알루미늄 재질이구요, 하판 바닥 껍데기는 우레탄이랍니다. 참고하세요. 스펙터 XT는 알루미늄이라던데에.....ㅔㅔㅔㅔㅔ

 

아무튼 저는 이만 마치고 동강 보러 갑니다.

여기저기 있는 여러 DM4 비츠에디션 리뷰와 더불어 이 제품을 사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